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시편)

2022년6월30일(목) (시26:1~12) 온전한 삶으로 드리는 정당하고 당당한 간구

by 방일 2022. 6. 28.
728x90

 

 

 

<시편26:1~12> 온전한 삶으로 드리는 정당하고 당당한 간구

 

다윗의 시

1.  내가 나의 완전함에 행하였사오며 흔들리지 아니하고 여호와를 의지하였사오니 여호와여 나를 판단하소서
2.  여호와여 나를 살피시고 시험하사 내 뜻과 내 양심을 단련하소서
3.  주의 인자하심이 내 목전에 있나이다 내가 주의 진리 중에 행하여
4.  허망한 사람과 같이 앉지 아니하였사오니 간사한 자와 동행하지도 아니하리이다
5.  내가 행악자의 집회를 미워하오니 악한 자와 같이 앉지 아니하리이다
6.  여호와여 내가 무죄하므로 손을 씻고 주의 제단에 두루 다니며
7.  감사의 소리를 들려 주고 주의 기이한 모든 일을 말하리이다
8.  여호와여 내가 주께서 계신 집과 주의 영광이 머무는 곳을 사랑하오니
9.  내 영혼을 죄인과 함께, 내 생명을 살인자와 함께 거두지 마소서
10.  그들의 손에 사악함이 있고 그들의 오른손에 뇌물이 가득하오나
11.  나는 나의 완전함에 행하오리니 나를 속량하시고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12.  내 발이 평탄한 데에 섰사오니 무리 가운데에서 여호와를 송축하리이다.

 

1.  Judge me, O LORD; for I have walked in mine integrity: I have trusted also in the LORD; therefore I shall not slide.
2.  Examine me, O LORD, and prove me; try my reins and my heart.
3.  For thy lovingkindness is before mine eyes: and I have walked in thy truth.
4.  I have not sat with vain persons, neither will I go in with dissemblers.
5.  I have hated the congregation of evil doers; and will not sit with the wicked.
6.  I will wash mine hands in innocency: so will I compass thine altar, O LORD:
7.  That I may publish with the voice of thanksgiving, and tell of all thy wondrous works.
8.  LORD, I have loved the habitation of thy house, and the place where thine honour dwelleth.
9.  Gather not my soul with sinners, nor my life with bloody men:
10.  In whose hands is mischief, and their right hand is full of bribes.
11.  But as for me, I will walk in mine integrity: redeem me, and be merciful unto me.
12.  My foot standeth in an even place: in the congregations will I bless the LORD.

 

https://youtu.be/3tISsG-IGv4

<말씀 묵상>

 

[다윗의 시]

1.  오 여호와여, 나는 진실하게 살아왔습니다. 나를 변호해 주소서. 내가 여호와를 믿었으니 내가 미끄러지지 않을 것입니다.
2.  오 여호와여, 나를 살피시고 시험해 내 마음과 내 생각을 알아보소서.
3.  주의 사랑이 항상 내 앞에 있기에 내가 한결같이 주의 진리를 따라 살아갑니다.
4.  나는 사기꾼들과 한자리에 앉지 않으며 위선자들과도 어울리지 않습니다.
5.  나는 악을 행하는 사람들의 모임을 싫어하며 악인들과 자리를 함께하지 않습니다.
6.  오 여호와여, 내가 결백함을 보이려고 손을 씻으며 주의 제단을 두루 돌겠습니다.
7.  감사의 노래를 소리 높여 부르며 주가 하신 놀라운 일들을 모두 말하겠습니다.
8.  여호와여, 주께서 사시는 집, 주의 영광이 계시는 곳을 내가 사랑합니다.
9.  죄인들과 함께 내 영혼을, 피 묻은 사람들과 함께 내 생명을 거둬 가지 마소서.
10.  그들의 손에 악한 계략이 있고 그 오른손에 가득한 뇌물이 있습니다.
11.  그러나 나는 진실하게 살 것이니 나를 구원하시고 불쌍히 여기소서.
12.  내 발이 평탄한 곳에 서 있으니 사람들 가운데서 내가 여호와를 찬양할 것입니다.

 

우리 인생의 영원한 소망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다윗은 하나님이 자신을 살피시고 시험해 단련하시길 원하며, 진리중에 행하고 허망한 사람과 함께 앉지 않은 그는 감사의 소리를 들려주고 주님의 기이한 일을 말하겠다 고백하며, 주님의 집을 사랑하고 완전함에 행하니 자기 영혼을 죄인과 함께 거두지 마시고 속량하시길 간구하는 말씀이다

세상일이 자신의 선한 요구와 뜻과 반대로 오해와 모함을 받을 때가 있다.

물론 상대가 자신의 해결의 노력으로 이해하며 받아들이려고 한다면 다행이지만 오히려 더 어렵게 될 수도 있다.

이 때에 믿음의 사람은 하나님께 나아가길 원하고 있다.

세상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되, 세상의 방법과 문화들로 물들지 않는 방식으로 나아가길 원하고 있다.

어느 정도 세상과 타협하며 기발한 방법을 동원할 수도 있지만, 우리는 세상의 성공의 방법이 아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서 당당하게 살아야 함을 말하고 있다.

결국 우리의 모든 사정을 하나님께서 아시기 때문이다.

 

우리 가정을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긍휼하심으로 늘 평강으로 인도해 주시고, 두 아들의 장래가 주님의 믿음 안에서 소망과 꿈을 키워가도록 하나님의 넘치는 지혜와 도우심으로 이끌어 주소서.

특별히 큰아들의 박사과정 논문 준비를 지혜롭게 마무리하도록 도와주시고, 작은 아들의 직장에서 능력과 인품을 인정 받을 수 있도록 건강과 지혜로 함께하시며, 우리집 장막을 더욱 넓혀주는 축복이 임하여 주소서. 아멘

 

무릇 의인들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들의 길은 망하리로다.(시1:6)

 

 

 

728x90